Asiana Country Club
Branding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아시아나CC는 1993년에 오픈한 36홀 회원제 골프장입니다. 금호리조트(주)의 레저사업부문 강화를 위한 클럽하우스 리노베이션이 진행됨에 따라 아시아나C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아시아나CC의 BI는 명문 골프장으로의 품격과 세련미를 나타내기에 큰 무리가 없었으나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CI 시스템이 새롭게 정립됨에 따라 이에 걸맞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업그레이드가 필요했습니다. 소디움파트너스에서는 그룹차원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에 맞추어 아시아나CC의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디자인 시스템 재구축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심볼의 핵심 요소인 '목련' 중심의 아이덴티티로는 새로운 브랜드 위상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 새로운 모티브 창출에 주력했습니다. 여러 후보안 중 사업적 속성과 가장 적합하며 그룹 아이덴티티 Tone & Manner에 적합한 알바트로스(Albatross)를 선택했습니다. 알바트로스는 가장 높이, 가장 멀리 그리고 가장 오랫동안 비행할 수 있으면서도, 가장 크고 가장 긴 날개를 갖고 있어 골프의 속성과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알바트로스는 골프 용어로 규정 타수보다 3타를 적게 쳐서 홀 컵에 넣는 스코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알바트로스를 중심으로한 새로운 BI의 컬러는 기존의 퍼플블루(Purple Blue) 를 유지하여, 아시아나CC의 이미지를 연계하면서도 품격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표출되도록 했습니다. 영문로고는 Trajan Font 사용을 통해 심볼마크의 모던한 세련미와 조화되면서 클래식한 고급감을 나타내도록 개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