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alace Hotel Seoul
Branding
팔래스호텔은 전통적으로 중후한 중장년 고객층에게 사랑 받는 호텔입니다. 하지만 호텔 트렌드의 변화와 더불어 대대적인 사업확장을 기획하면서, 국제적인 Business Traveler와 도시적인 트렌드세터의 니즈에 부합하는 '도심형 비즈니스 전문호텔'로 비전을 선언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호텔의 운영이미지도 '국제적인 눈 높이에 충실하면서도 한국적인 매력이 있는 아름다움'으로 잡고 이를 표현 할 디자인솔루션을 요청했습니다.
팔래스호텔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한국적인 팔각창(Window)에 팔래스호텔의 P이니셜 문양이 새겨진 모습으로, '한국적인 아름다움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국제방문객들이 Palace라는 이름을 동양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게 하기 위해 서울의 궁이 가지고 있는 유려하고 부드러운 선을 최대한 근접하게 표현할 수 있는 로고타입을 디자인했습니다. 더불어 전체적인 Brand Look에서는 팔래스호텔의 내외부 인테리어 리뉴얼의 큰 방향성인 Zen Style에 표현방향을 맞추어 진행했습니다.
내외부 인테리어에서 지향하고 있는 정갈하고 차분한 환경에 어울리기 위해 브랜드의 모든 내외부 응용아이템에서도 심볼 고유의 Palace Gold를 절제미 있게 활용하면서 동양적인 고급호텔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렸습니다.